예쁜 애 옆에 예쁜 애
제3자가 사업성을 검토해 정책 판단에 도움이 되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라는 게 예타의 취지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최근 ‘국익 기초 실용 외교 ‘대중 관계 개선을 주장한 것도 비슷한 맥락으로 읽힌다.전체 무역적자의 35%다.
수출입 시장 다변화 등 답은 이미 나와 있다.총수출은 6개월 연속 감소.해외 시장에서 한ㆍ중 경합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국 경제의 지정학적ㆍ구조적 문제의 종합판이다.한국 경제는 중국 주도 공급망에 안주했고.
문재인 전 대통령은 2017년 베이징대 강연에서 중국을 ‘높은 산봉우리라고 비유하고.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한 해가 2001년.우선 국회 과반 의석을 가진 민주당은 여당 시절 밀어붙인 부동산 정책 실패 등으로 정권을 놓쳐 놓고도 막무가내식 법안 강행을 반복하고 있다.
당장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신당 행보를 고민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는 최근 강연에서 노태우 정부의 3당 합당과 김대중 정부의 DJP 연합 이후 보수 세력과 민주화 세력 간 균형이 유지돼 오다 문재인 정부 당시 적폐·역사 청산으로 해체됐다고 지적했다.
양당이 개혁은 모른 체하고 제자리에 머문다면 지친 민심은 미래지향적 세력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한국갤럽(지난 11~13일)의 조사 결과 무당층은 29%에 달했다.